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안방 침대위치 머리방향 답은 풍수지리에 있어요

by ♡^_^♡ 2022. 6. 3.

안방 침대위치 머리방향 답은 풍수지리에 있다는 말 들어보셨을껍니다. 집안에 침대를 배치할때 방향을 어떻게 할지 한번쯤은 고민을 해보셨을꺼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안방 침대위치 뿐만 아니라 머리방향도 중요합니다. 

 

머리방향 중요한 이유

 

안방 침대위치 풍수지리

안방은 편하게 쉴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가장 편하게 쉴수 있는 공간에 있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건강과 삶은 풍수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에 침대와 가구의 배치에 따라서 삶이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안방 침대위치 풍수지리의 기본은 지친 하루의 피로를 풀수 있고,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해주는 위치가 좋습니다. 하지만 최적의 침대방향은 사람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안방침대 위치 풍수지리를 생각해서 위치를 잡는다면 금전운이나 행운이 찾아올수 있다고 합니다. 

 

- 10시방향 : 뱀띠, 닭띠, 소띠

- 7시 방향 : 호랑이띠, 말띠, 개띠

- 4시 방향 : 돼지띠, 토끼띠, 양띠

- 1시 방향 : 원숭이띠, 쥐띠, 용띠

 

해당 공간은 늘 깨끗하고 밝게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공간이 어두운 경우 그 부분만 환한게 밝혀두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침반 보는방법

 

안방 침대위치

1. 침대 머리 방향은 창문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창가에 머리방향을 두게 되면 세로토닌의 흡수와 활동을 도와 우울증은 예방하고 생체시계를 도와 낮시간 동안의 활동을 원활히 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단, 직접 들어오는 햇살과 냉기는 좋지 않으니 커튼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2. 모서리가 침대를 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모든 모서리는 기의 화살같은 역할을 합니다. 낮이라면 상관없지만 자는 동안은 신체의 기가 약해지기 때문에 모서리가 침대를 바라보는 것은 약해진 기가 꽂히는 것이라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벽기둥 모서리나 가구의 모서리가 침대를 보고 있으면 악몽을 꾸거나 가위에 눌릴수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문에서 침대가 보이는 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문에서 침대가 보이면 가까이 있는 신체부위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문이 있는 벽 쪽으로 침대를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4. 침대와 마주보이게 거울을 두지 말아야 합니다. 

 

거울은 음의 기운을 담고 있어서 침대에서 일어나 마주 보는 곳에 거울이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즉, 나란히 마주보게 거울을 두지 말고 침대 옆으로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나침반 어플 추천

 

침대에 걸어두면 좋은 그림

잉어그림, 꽃그림, 식물 그림이 좋고, 밝은색 꽃이나 식물은 재물운을 상승시켜 행운을 불러온다고 합니다. 

 

모란꽃은 부부사이가 좋아지고, 금전운이나 건강운을 상승시킬수 있어 안방에 걸어두시면 좋다고 합니다. 

 

마무리

안방침대 위치와 잠잘때 머리방향을 이제는 잘 고민해보시고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안방침대 위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