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도라지청 효능 부작용 정리

by ♡^_^♡ 2020. 11. 19.

도라지청 효능 부작용 정리

도라지는 가래를 삭혀주며 천식과 기관지염에 좋은음식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되어 활용되고 있는데요사람들마다 도라지 먹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보통은 도라지청을 만들어서 많이 드신다고 해요.

 

그이유는 도라지청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열을 하게 되는데 그때, 도라지가 가지고 있는 사포닌등의 성분과 항산화 능력이 더 증가하게 되면서 우리 몸건강에 좀더 도움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오늘은 도라지청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배즙 효능

 

도라지청 효능 

기관지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청 효능에는 기관지 질환에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도라지에는 칼슘, 섬유질, 철분, 사포닌,무기질 등 유효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기침이 심하거나 가래 등으로 인해 목이 아플때 도라지청을 드시면 복 부위의 염증과 열을 가라앉혀 주며 기관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인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이 도라지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도라지청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열을 하게 되면 사포닌등의 성분과 항산화 능력이 10배 이상 증가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강력한 살균작용을 해 암세포 생성을 막아주고 증식을 억제시켜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디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평소에 도라지청을 꾸준히 챙겨드시면 다른 질병 또한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염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화에도 도움을 주는 도라지청 효능입니다.도라지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을 좀더 튼튼하게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혈관건강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변비개선 에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청 효능에는 변비개선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 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도라지배즙 효능 보기

 

도라지청 부작용 

도라지청 효능도 있다면, 부작용 역시 있기 마련인데요. 사포닌 성분이 용혈작용을 할수가 있기때문에 적혈구를 파괴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혈전 용해제나 혈액 응고제를 드시고 있는경우에는 도라지청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도라지는 돼지고기와 함께 섭취하실경우에는 돼지고기의 지방성분때문에 사포닌이 제거 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