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 예상요금 조회하기

by ♡^_^♡ 2022. 6. 7.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 및 예상요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는 일반 호출 뿐만 아니라 스마트 호출로 예약 호출을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종류별로 요금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을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일반 호출의 경우에는 일반 택시요금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다른 종류의 호출은 일반 택시 기본요금과 조금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전박적인 내용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

일반택시 기본요금은 3,800원 이고, 대형모범 택시의 경우에는 6,500원 입니다. 

 

카카오택시 요금은 일반 택시 요금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스마트호출이나 블루 택시 또는 여성 전용택시의 경우에는 추가적인 카카오택시 프리미엄 요금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은 일반 택시 요금 계산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도 미리 요금을 알고싶은 분들은 예상금액 조회하기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택시요금 조회

 

카카오택시 요금 추가

스마트호출의 경우에는 1000원 정도의 요금이 추가 되지만, 블루 택시의 경우에는 승차거부도 없고 택시안에 공기청정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무료 충전이 가능합니다. 

 

여성전용택시는 일부 시행중으로 아직까지는 미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택시 요금의 경우에는 택시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으니 택시 이용 전 미리 추가요금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확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예약

 

카카오택시 블랙 요금

카카오 블랙택시는 카카오택시 서비스 중 가장 고급택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블랙 택시 기본요금은 5,000원이고 Km당 요금은 1,400원이 됩니다.

 

블랙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억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손님이 예약을 한 후 5분이 경과한 후 갑자기 예약 취소를 하면 8,000원이 바로 결제가 됩니다. 

 

카카오택시 블루 요금

카카오택시 블루는 승차거부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그 뿐만 아니라 기사님들 경우에도 선별 교육을 미리 받은 중형 택시 입니다. 

 

카카오택시 블루 요금은 3,000원이고 거리에따라 이용료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 및 예상요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카카오택시의 경우에는 호출 전 목적지에 따라서 예상금액을 확인이 가능하니 호출 전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이용하시다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


 

댓글